아공의 맛있는 여행

대한민국 유일의 쏘가리와 장어 백숙을 먹을수 있는 경북집/충청도 맛집/청주시맛집 본문

사진

대한민국 유일의 쏘가리와 장어 백숙을 먹을수 있는 경북집/충청도 맛집/청주시맛집

我空 2013. 5. 11. 06:00

 

민물고기 최고의 회로 알려진 쏘가리

쏘가리는 양식이 되지 않고 그 수가 적어

횟집에 가면 싯가라고 표시되어 있는 고급 어종 입니다

충청북도 오송에서 개최되는

2013 오송 화장품 뷰티 세계박람회 를 구경하고

지인의 소개로 찾아간 충북의 맛집

쏘가리의 고장 화천에서도 맛 보지 못한

특별한 음식 쏘가리 백숙과 장어 백숙 입니다

주인장의 말로는 대한민국 유일의 쏘가리 백숙 집 이라는데

과연 그맛은 어떨까...

지인의 소개로 미리 주문을 하고 찾아 갑니다

장어 백숙도 처음이라 반반씩 주문을 하였습니다

언제 올지도 모르는데 기왕이면 반반씩 주문하여

모두 맛을 보기로 하는거

나의 주 특기 입니다

중국집을 가도 짬뽕 , 짜장면을 주문해 둘다 맛을 봅니다

 

 

아래 그림은 장어 백숙 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겉음식은 이렇게 여러가지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미리 에약을 하여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상 차림이 되었네요

소주, 맥주는 주문을 하지 않았는데 소맥하기 좋게 미리 올려 놓으셨네요

만찬에는 역시 술이 있어야 제격 인가 보네요

아공은 술을 요즘 쉬고 있는데 .....

 

 

 

 

상 차림을 자세히 볼까요

 

 

 

아래 그림 중 위쪽 오른쪽은 마늘을 장어에 말아 뛰긴 요리인데요

어찌나 맛 있는지 리필 요청을 했는데 .... 안되는 요리 라소 조금은 아쉬웠네요

1인당 하나라서 더욱 아쉬웠네요

 

 

 

수저 맏침겸 메뉴

매운탕과 장어구이, 민물조림등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 이네요

종업원 말씀이 피라미 뛰김이 맛 있다고 하여

쏘가리 백숙이 나오기 전에 안주로 피라미 뛰김을 주문 하였습니다

 

 

도리뱅뱅이 나오네요

피라미를 맛있게 뛰긴 도리뱅뱅

오랜만에 먹어본 맛

뼈까지 먹을 수 있게 바삭하게 아주 잘 조리 되었네요

 

 

 

 

 

 

피라미 도리뱅뱅을 다 먹을 즈음 장어 백숙이 나옵니다

이 식당은 가스렌지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렌지를 사용하여

올려놓은 솥이 높지 않아 좋고

"아줌마 가스 떨어졌어요"를 외치지 않아 좋네요...

깔끔 하기도 하고....

 

 

 

 

한 국자 듬뿍 떠서  맛을 봅니다

 

 

 

진하고 고소한 국물 그 비결을 물었더니

알려주질 않네요...

장어보다 국물이 더 맛있는 장어 백숙

 

 

 

대추도 들어 있는걸 보니 한약재등으로 국물을 낸것 같고

장어도 푹 고와 뼈까지 모두 먹을수 있을 정도로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옆상에 올려진 쏘가리 백숙 입니다

국물은 장어백숙이나 비슷 하지만 자세히 보면 국물이 다릅니다

장어 백숙보다 더욱 진한 국물 입니다

 

 

 

쏘가리 백숙은 장어 백숙보다 더욱 진한 국물로 그 맛이 오묘하게 입안에서 감 돕니다

충분한 양과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맛을 내는 쏘가리 백숙

쏘가리 요리는 회나 매운탕만을 먹어 본 내겐 잔잔한 충격으로 다가 오네요

세상엔 맛있는 요리도 수 없이 많다고 하지만 이런 요리는 처음 만나는

진정한 맛 음식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입구에는 메뉴별로 요리 모형을 진열하여 주문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런치 타임에는 착한 가격으로 전체 요리를 즐길수도 있네요

장어와 쏘가리 백숙 만찬은 4인기준 한상에 120,000원 이므로

점심 시간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맛을 즐길수 있을듯 합니다

 

 

 

 충청북도가 인정하는 모범업소, 전통음식점, 저염음식 선언 음식점, 건강음식점등으로 선정된 충북의 대표 음식점 입니다

 

 

 

 

 

쏘가리 백숙과 매운탕 전문점

경북집에서의 만찬은 

여행을 다니면서 만난 음식중 최고의 음식이 아닌가 하네요

 

 

맛집 블로거가 아닌 여행 블로거가 찾은 청주시 맛집으로 추천 합니다

주차장은 마당에 마련되어 있고

마당에는 다른 식당에서는 볼수 없는 흡연 장소가 별도로 마련되어

비 흡연자와 흡연자를 위한 배려가 돗 보입니다

 

 

40년 민물 향토음식 전문점

경북집

043 - 211 - 9200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2358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