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원주 토지 문학관을 관람후 우연히 찾은 농가맛집 "토요" 본문

여행

원주 토지 문학관을 관람후 우연히 찾은 농가맛집 "토요"

我空 2013. 7. 4. 06:00

원주에 위치한 토지문학관을 들려 보기위해 찾아간 곳

한적한 시골 마을에 위치한 토지문학관을  둘러 보고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마을 주민께 식당을 물어보니

토지문학관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농가가 운영하는 식당이 있다고 합니다

식당 이름도 정감이 가는 토요 입니다

토요에서는 매주 토요일날 장이 열리기도 하는데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채소와 믿을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들이

판매 된다고 하네요

농가가 직접 운영하는 토요 식당

어떤 음식을 하는지 들어가 봅니다

식당 이전에는 농기구 보관 창고로 활용하던곳 이라고 하는데요

새로 단장하여 식당으로 사용 한다고 하네요

 

 

토요 농가맛집은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농가맛집으로 지역내에서는

아름 아름 소문이 나 있어 원주 시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온다고 하네요

멀리까지 찾아올 정도로 유명 맛집인듯 하네요

 

 

농기구 창고를 개조하여 나름 예쁘게 단장를 했네요

 

 

실내에는 각종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음식을 주문하고 그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 하네요

그림들은 수시로 바꾸어 전시 한다고 하며 전시를 희망하면 전시 공간 제공도 가능 한듯 합니다

 

 

 

단체 손님을 위한 홀이 꽤 큰 규모로 동시에 100여명 이상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곳곳에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동양화도 그려져 있네요

 

 

오늘 우리가 주문한 식사 입니다

토요 생명밥상 1인분 10,000원

한식 코스 요리 입니다

 

 

부침개도 따끈하게 부쳐 나오고

 

 

각종 야채와 두부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을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이용한 반찬이 정갈하게 나오고

 

 

마을에서 생산된 쌈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

도토리 묵 무침은 정말 맛이 남 달랐다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의 메인 메뉴

수육과 묵은지 김치 찌게 입니다

 

 

 

 

 

수육 한입 먹어 보니 방금 쪄낸 수육이라 그런지 부드럽고 깊은맛이 납니다

 

 

 

 

 

 

김치찌게 맛이 어찌나 좋은지 묵은지는 얼마나 숙성 시키는지 물었더니

웃으시면 오랜세월 이라고 합니다

농가에서 정성을 들여 많은 묵은지 먹을수록 깊은맛이 납니다

 

 

 

 

옆 테이블에 예약이 있는지 상 차림이 시작 되네요

난초가 그려진 병품 아래서 먹는 생명밥상의 맛은 어떨까요

옛날 사대부 흥내 내며 먹어도 좋을듯한 분위기 입니다

 

 

 

 

원주시 흥업면 회촌길의  농가맛집 토요의 맛은 어릴적 할머니 생일상을 연상 시킬만큼 정감이 가는 그런 밥상 이였습니다

다시 찾고 싶은 맛집 평법하지만 기억에 오래 남는 집 이네요

 

 

 

원주 토지 문학관 방문 계획이 있다면 한번 들려봐도 좋은 농가맛집 토요를 찾아도 좋을듯 합니다

 

 

토요 농가맛집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647-2

033 - 763 - 29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