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관람후 찾은 서문시장 삼겹살골목 본문

사진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관람후 찾은 서문시장 삼겹살골목

我空 2015. 9. 27. 05:00

대한민국 유일의 전통 서문시장 청주삼겹살거리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성황리에 10월 25일까지 이어지는데요

옛 청주연초 제조창이 예술의 공간의 대 변신을 하여 볼거리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보아도 전혀 질리지 않는 볼거리 풍성한 비엔날레를 보고

저녁에 쇠주 한잔하기 좋은집을 찾았는데요

바로 청주 서문시장의 삼겹살 거리 입니다

 

 

청주국제공에비엔날레를 개최하는 옛 청주연초제조창 인데요

이 벽면이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합니다

바로 전세계 30만명의 시민들의 소원을 적은 폐 CD를 이용한 프로젝트 입니다

웅장하기도 하고 어마 어마 합니다

 

3개층에 걸쳐 세계각국의 중견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공간마다 새로운 작품들이 전시되어 전혀 지루함이 없이 고나람을 하였답니다

관람후 어느새 저녁 시간 출출함을 달래려고 찾아간 곳은

청주시 야심찬 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 입니다

전통시장의 대변신은 전국에서 처음이 아닐까 하네요 

 

잇어야 할건 다 있어야 할 시장이 온통 삼겹살집 입니다

이렇게 변신 하기도 참 어려울텐데요

특성화된 음식거리는 많이도 보앗지만

전통시장이 삼겹살 거리로 바뀐건 처음 이네요

 

거리 곳곳에 삼겹살 관련 조형물도 배치되어 찾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곳이 삼겹살 거리임을 직감할 수 잇습니다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중 제1호점을 찾앗는데요

 

 

 

이집은 다른집과는 다르게 황금불판을 사용 한다고 하네요

중금속이 나오지 않고 냄새도 없고 연기도 나지 않는다니

고기집 고민은 끝 이네요

 

서문시장 삼겹살 골목 1호점은 바로

서문축산물 생 삼겹살집인데요

국내산 돼지와 착한 가격이 일단 맘에 드네요

 

생 삼겹살 집이라 주문과 동시에 삼겹살을 썰어서 저울에 달아 주는데요

4인분 886그램 이네요

서비스로 조금 더 주는군요

 

싱싱한 파절임도 나오고

 

말그대로 연기도 나지않고 좋네요

노릇 노릇 구워진 삼겹살 먹기좋게 썰어서  맛볼 시간 인데요

 

노란 황금불판과 어우러진 잘 익은 삼겹살

타지 않고 불판에 눌어붙지를 않아 좋네요

 

잘익은 삼겹살 한점을 먼저 먹어 보는데

생삼겹이라 그런지 아주 맛지네요

 

삼겹살에는 역시 소맥이 최고 아닌가요

첫잔을 잘 말아서 한잔해 보는데요

삼겹살과 잘 어우러져 입맛을 도둡니다

 

상추에 삼겹살 마늘등과 함께 먹으니 완전 감동 이네요

 

삼겹살로 배가 부르지만 마지막은 냉면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황금불판이 인상적 이엿던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의 추억은

아직도 남아 있는데요

전번은 아래를 참고 하시고

 

서문시장 삼겹살골목 1호점

서문축산물생삼겹살집 전경 입니다

집집마다 저마다 특성이 잇으니 잘 선택하여 들어가면 아주 만족하지 ㅇ낳까 생각 되네요

 

전국 유일의 전통시장에 조성된 삼겹살 거리

청주 가시거든 서문시장을 찾아 보시길 추천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