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화천여행] 201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에 빛나는 산천어 막걸리 한잔 하시죠 본문

여행

[화천여행] 201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에 빛나는 산천어 막걸리 한잔 하시죠

我空 2012. 12. 13. 04:21

화천(華-빛날 화/ 川-내천)

물이 빛나는 도시 화천

 

금강산에서 발원하여 평화의 댐과 파로호를 거쳐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

그 물이 처음으로 만나는 도시가 화천 입니다.

 

물 맑고 깨끗한 오염되지 않은 미지의 땅 화천

청정도시 라고도 합니다.

 왼쪽 버튼 한번 눌러 주세요...감사 합니다.

 

개발이 되지 않은 미지의 땅

산천어 축제로 잘 알려진 고을

201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막걸리가 있다고 해서 술맛을 봅니다.

과연 그맛은 ???? 

 

 

 대상을 받은 화천주가 입니다.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원천리 524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처음 공장을 준공하여 막걸리를 만들기 시작한 화천주가는

화천의 대표 브랜드 산천어를 상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막걸리에 산천어는 안 들어 있습니다.

100% 국산쌀을 이용한 쌀  막걸리 입니다.

대상을 받은 산천어 생 막걸리 의 제조 과정을 살펴 봅니다.

 

 

공장을 운영하는 대표 이창규님은 식품발효 학과를 졸업하고

술을 만드는 일에 15년  종사하고 뜻 한바 있어

금년에 물 좋기로 소문난 화천에 막걸리 공장을 창업 하였습니다.

공장 이라고 대규모는 아니고 부부가 정성을 다하여 운영하는

가족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제조 과정을 살펴보면

막걸리 담금조에서 일단 몇일간 숙성을 합니다.

쌀과 누룩은 100% 국산 이고요,

직접 술밥을 만들어 화천주가 만의 노하우로 막거리를 담급니다.

 

 

막걸리 담금조에서 숙성되어 가는 막걸리 입니다.

 

 

적당히 숙성되면 막걸리 제성조로 이동 합니다.

이곳에서 몇일간 있으면 완전히 발효된 생 막걸리가 탄생 합니다.

 

 

총 용량이 3,906리터 네요

 

 

잘 숙성 발효된 막걸리 입니다.

이제 병에 담으면 작업 끝

 

 

병에 담기전 이 기계를 통과하여 여과 과정을 거칩니다.

순수한 막걸리만 병에 담기 위한 과정 입니다.

 

 

여과 필터를 설명 하시는 싸장님....

미세한 것 까지 걸러내기 위하여 촘촘한 여과 필터를 사용 한다고 하네요

 

 

발효 전 과정은 발효제어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제어 됩니다.

 

 

 

공장 한켠에는 연구실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제품도 연구하고 산천어 막걸리도 수시로 검사를 하여 항상 일정하게

품질을 유지 하도록 합니다.

참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소 입니다.

2013 산천어 축제 기간중 화천 오대쌀로 만든 물빛누리 막걸리를 만들기 위한

최종 연구가 진행 된다고 합니다.

기대 만땅 입니다.

 

 

화천에서 쌀로 빚은 산천어 생 막걸리 !!!!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 한국전통주진흥협회가 주관한 2012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당당히 생막걸리 부문 대상을 수상 하였습니다.(행사기간 : 2012. 10. 25 - 28/4일간)

축하 합니다. 

 참잘했어요축하해

 

 오른쪽 2번째 병이 산천어 막걸리로 대상을 받은 막걸리 이고

오른쪽및 나머지는 2013 산천어 축제때 선을 보일 화천 오대쌀로 빚은 물빛누리 막걸리 입니다.

물빛누리는 화천 농산물의 대표 브랜드 입니다.

화천 물빛누리 막걸리도 기대 가 됩니다.

 

산천어 막걸리 과연 그맛은 어떨지 맛을 봐야 겠지요

 

 

화천 두부 구이와 김장김치를 안주해서 한잔 하기로 합니다.

장소는 화천주가 2층에 위치한 싸장님 자택 입니다.

싸모님이 즉석에서 구어 준 두부구이 김치에 싸서 먹으니 너무 좋았네요

 

 

걸찍하게 양은그릇 막걸리 잔에 가득 받아

한잔 쭉.......^^

제가 아니고 함께 방문한 지인 이십니다.

아공은 현재 음주 휴식년제를 실천 중에 있어 간접 경험으로 대리 만족 합니다.

막걸리는 우선 걸찍하다는 생각은 버려도 될듯 합니다.

넘기는 맛이 부드럽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잔 하고 난 다음 뒷맛이 깔금 하다네요

막걸리 뒷맛이 깔끔 하다는 말은 처음 들어 봅니다.

 

우씨.... 한잔 해 볼까...했는데

꾹 참았습니다.

 

싸장인이랑 세분이서 상당히 많은량을 먹었는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트림을 하지 않네요...

산천어 막걸리의 특징 중 하나라네요...

생 막걸리는 미시면 트림해야 정석 아냐???

술이 깰때 머리가 아프지 않다고 하네요

 

 

기존 화천 막거리가 맛 있기로 유명 하지만

새로 개발된 산천어 막걸리가 쌀로 빚어 영양많고 맛도 좋으니 대상 받을만 하네요

탁배도 가능 하다고 하네요

멀리 계신분들 탁주(막걸리) 한잔 생각 날때 주문 하세요

1박스(20병)에 28,000원 입니다

물론 택배비 포함 가격 입니다.

 

 

아래 그림이 박스 그림 입니다.

화천주가 막걸리 대상 받아 화천의 물맛 좋음을 입증 해 줘서 고마워...

 

 

다음 VIEW 강원도 베스트 서넝 글 입니다./2012. 12. 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