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화천맛집] 화천에 가면 뭘 먹을까 ...산천어회 & 쏘가리 회 본문

여행

[화천맛집] 화천에 가면 뭘 먹을까 ...산천어회 & 쏘가리 회

我空 2013. 1. 26. 00:01

산천어축제도 이제 끝자락에 와 있네요

오늘과 내일 이틀이면 즐김도 멈추고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겠지요

축제에 찹가해서 꼭 즐겨야 할것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 입니다.

산천어 축제에 참가 하였다면

당연히 산천어회와 산천어 구이를 먹어주는게

당연합니다.

또한,

화천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파로호가 있어

민물고기이 옛부터 풍성하여 잉어, 붕어,

쏘가리등 자연산 민물고기와 산천어, 송어, 향어등

양식 민물고기 음식점들이 성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생에 소중한 절친님들이 산천어축제를

찾아와 주셨는데요.

얼음나라 투명광장과, 세계겨울도시광장을 보고

산천어 축제장에서 낚시도 즐기고, 러시아 발레단의

멋진 갈라쇼도 관람 하였답니다.

그리고, 화천에서 축제 기간중 무료로 제공되는

시티버스를 타고 이외수 문학관도 둘러 보았습니다

 

보통, 전국의 모든 축제가 그렇듯이 즐기고,

먹고 하면 그민 이겠거니 하고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막상 참여를 해 보니 지금까지  본 축제중 이런 축제가 있다는것이

놀랍다고 합니다.

즐기는 축제에서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가 접목된

성숙한 축제라며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 이네요

그래서,

멋지게 한떡 쏩니다.

화천에서도 회 하면 생각나는 名家를 찾았습니다.

 

명가 : 민물, 바다 활어 횟집

전화 : 033 - 442 - 2957/2950

위치 : 강원 화천군 화천읍 아리 72-4번지

 

 

 

오늘의 메뉴는 민물의 황제라는 쏘가리 &  산천어회 와 매운탕 입니다.

 

 

내 생에 최고의 귀빈을 위한 만찬 쏘가리 회로 기분 좋게 쏩니다.

 

 

화천에서 생산되는 오대쌀만 사용하는 로컬푸드 실천 업소 이기도 합니다.

 

 

KBS에 방영 되기도 하였네요

식당 홀에 들어서면 유명인사들이 남긴 사인이 100여장도 더 되는듯 합니다.

모두 걸어 놓았는데요

하도 많아서 사진 찍고 쉽지도 않아 패스,,,,,

 

 

서비스 우수 업체 인증도 받았네요

많은분들이 찾는 이유가 있네요

 

 

주 메뉴인 회가 나오기 전에 차려진 먹거리들...

풍성 하네요

 

 

내가 좋아하는 꽁치

저렴하지만 맛이 좋아 꽁치 구이를 리필 하였답니다.

 

 

만두외

 

 

새우 튀김.

 

 

귀한 은행 알까지

요거 2차가서 주문하면 안주 값 조금 올라가는거 아시죠

 

 

감자 고로케

 

 

조개...

블친님의 지적에 의거

새꼬막으로 정정 합니다.

꼬막에게 살짝 미안 해집니다

 

 

드디어 등장한 오늘의 주메뉴

이름하여 민물의황제

쏘 . 가.  리

감상 한번 하시죠

 

 

와사비와 간장에 살짝

입안에서 살살 녹아 내리는 맛...

쫀득 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일품 입니다.

 

 

마늘 양념 쌈장에도 먹어 보고....

산천어와 쏘가리 두 종류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처음 먹어보는 지인들은 쏘가리나 산천어나 모두 맛 있다고 하네요

전혀 손색이 없다나요

 

 

 

이렇게 한입...

지금도 잊지 못할 그맛....

가격은 좀 있지만 맛은 그만 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쏘가리가 한 수 위 입니다.

산천어회 너무 많이 먹어 그런가 하네요

 

 

 

한참을 회와 정다운 대화 속에 분위기가 무르 익어 갑니다.

이제 매운탕을 드셔야죠

회를 즐긴 다음 매운탕을 빼 놓으면 너무 서운 하죠

 

 

매운탕과 함께 밑 반찬이 추가로 나옵니다.

 

 

빙어가 들어간 튀김도 나오구요

이 튀김 너무 맛 있었습니다.

 

 

쏘가리 머리 보이시나요

귀한 넘 이라 알뜰하게 먹었습니다.

 

 

화천은 산과 강이 많은 곳으로 청정 1급수를 자랑하며

강에는 천연기념물 황쏘가리와 쏘가리 잉어, 붕어등이 많이 자라기로 유명하여

많은 낚시 관광객이 찾는 조사들의 천국 입니다.

 

 화천의 아름다움과 산천어축제

그리고 여름철 개최되는 쪽배축제를 신나게 즐기고 먹는 청정한 곳의 회

한번 드셔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