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안동여행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여행 하회마을 본문

여행

안동여행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여행 하회마을

我空 2013. 10. 19. 06:00

옛날로 가는 여행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면 생각나는 단어

첫번째가 하회마을 아닐가요

안동 세계 탈춤 페스티발을 찾아 떠나던날

보다 많은 곳을 여행 하고파

새벽 춘천을 출발하여 중앙고속도로를 이용 안동으로 달려 봅니다

막힘없이 달리는 고속도로 아침 나절에 하회 마을에 도착 하네요

한나절이면 전국 어느곳이나 간다더니

잘 정비된 도로 덕에 이렇게 빨리 올줄은 몰랐네요

일찍 도착하여 둘러보는 하회마을

혼잡하지 않아 좋았던 여행 이였습니다

 

1인 3천원 입장권을 구입하고...

이제부터 과거로 여행을 합니다

 

 

타임 머신을 타고 하회마을로 들어 갑니다

안동 하회마을로 들어가는 타임머신?

셔틀버스 입니다

수시로 운행하여 편리 하네요

 

 

제일 먼저 만나는 황금들녁

그 넘어에 하회마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불과 수십년전 우리 농촌의 풍경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코스모스 피어 있는 양반집 대문안을 살짝 들여다 보지만

들어 가지는 않았네요

모든집에는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다고 하네요

 

 

제일 먼저 입장을 하여 마을이 비어 있는듯 합니다

나만을 위해 개방 된듯한 기분

이런 기분도 너무 좋네요

 

 

첫번째 체험의 집  

다듬이 소리가 나는곳으로 발길을 돌려 봅니다

어르신 세분이 다듬이질 시연을 하고 계셨는데요

어릴적 할머니의 다듬이 소리가 그립습니다

 

김참사네 며느리가 아들을 낳았데며...

누구네는 할아버지가 아프시다는데 등등

수다도 즐기며 신명나게 방망이를 두드립니다

아공도 한번 해 보았는데요

할머님께서 " 많이 해 보았는가 봐요" 하시면 칭찬을 하시네요

칭찬은 역시 즐거움을 줍니다

 

앞 마당에서는 가훈 써 보기 체험이 있습니다

붓글씨를 써본적이 없어 한장 부탁 했더니 선뜻 글을 써 주시네요

 

 

이렇게 " 걸으며 즐기는 여행"에 낙인 까지 ....

감사 드려요

 

또 다른 장소에서는 맷돌 체험 입니다

어르신께서 시법을 보이시고...

여행객들이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박곷이 아름다운 입구 선비의 글 읽는 소리가 들려 올건만 같은데요

 

 

그 길을 따라 하회마을 산책을 즐깁니다

 

 

멀리 어르신이 마실? 나오시는데 사진을 찍으니

쑥스러워 하시네요

많은 여행객들이 사진을 찍었을것 같은데....

아직도 낮설어 하시는듯 합니다

 

 

빈집인듯 한데요

아공이 이지으로 이사를 갈까 했던 집 입니다

작은 초가집에서 한 일년 살았보았으면 어떨까요

 

 

울 할아버지 허리에 차고 다니시던 안경 통...

반갑네요

 

 

사진 한장 찍겠다고 말씀 드렸더니

이렇게 멋진 뽐을 잡아 주십니다

많이도 해보신 모델 놀이...

즐기고 계십니다

 

가훈을 직접 써 주는 체험 공간 입니다

한국 명가의 가훈 서봉석 선생께서 몇년에 걸쳐 직접 가문별 유명 인사의 가훈을 조사하여 한권의 책으로 편찬을 하고

후손들이 새겨 둘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남양홍씨 선인의 가훈을 부탁 드립니다

족자 재료값만 내면 명품 글씨는 공짜 입니다

재료값은 2만냥 되겠습니다

有志者 事竟成(유지자 사경성) ; 뜻이 있으면 반드시 그 일을 성취 한다 / 우의정을 지내신 홍가신 선생의 가훈 이랍니다

正心誠意(정심성의) : 마음은 정직하게 하고 뜻은 정성을 다하라 / 조선 후기 실학자로 영천군수를 지낸 홍대용 선생의 가훈 

 

길은 나선 두분

별로 친하디 않으신가 봅니다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가세요..ㅎㅎ

 

 

집안 내부를 살펴 볼수 있는 집

안으로 들어가 고택의 아름다움을 살펴 봅니다

 

 

더운 여름날 마루에 누우면 솔솔 불어오는 바람에 잠이 절로 올것만 같네요

 

 

새기줄 꼬기 체험도 하고 짚을 이용한 생활도구 만들기 체험도 마을 어르신들과 함게 즐길수 있습니다

추억의 새끼고기 생각보다는 그리 잘 되지는 않더군요

 

 

감이 익어가는 안동 하회마을에도 가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연밭의 연잎들은 어느ㅐ 낙엽으로 변했네요

 

 

하회마을

과거로 여행을 할수 있는 이곳은 아이들과 함게하면 좋겠네요

가족이 함께 찾아가면 좋은곳 하회마을 여행은

어릴적 추억을 되 살리게 하는 행복한 여행 이였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장터에 들려 안동의 특산물도 구경하고

장터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을수 있어 좋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