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강원화천여행/여름을 즐기는 공식 화천 토마토축제 & 쪽배축제 + 사랑나무와 해바라기 본문

여행

강원화천여행/여름을 즐기는 공식 화천 토마토축제 & 쪽배축제 + 사랑나무와 해바라기

我空 2015. 7. 30. 06:00

진한 감동으로 남은 화천 토마토 축제

벌써 일년이 지나고 또 때가 되었네요

올해로 13번째  화천 토마토 축제는

오늘부터 8월 2일까지

올해는 하루가 늘어난 사흘간 입니다

지난해까지 관광객들이 아쉬워 한 짧은 일정

올해는 하루를 더해 4일간 한다 하니 여유롭게 신나게 즐길수 있겠네요

기다리고 기다린 토마토축제

지닌해에는 외국인들이 대거 참여하여 세게적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는데요

올핸 더 알찬 내용으로 꽉 채웠다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오늘이 토마토 축제 첫날

저녁 8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불꽃놀이등 다양한 프로가 준비 되었다고 하며

특히 홍진영, 바다등 인기 가수 공연도 있다고 하니 모처럼 연예인도 만날수 있겠네요

어제까지 내린비는 오늘부터는 멈춘다고 하니 하늘도 도움을 주는군요

 

 

둘쨋날 부터가 진짜 신나는 축제

토마토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아니겠어요

토마토 풀장에서 토마토 마사지도 하고

황금반지를 찾는 게임에 황금반지를 무려 43돈이나 준비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나게 놀고 반지를 찾으면 대박 이겠지요

무엇보다 참여 하는데 공짜라는게 매력 아니겠어요

불경기에 한푼 이라도 아낄수 있는 축제네요

다른 축제가면 주차료에다 입장료, 체험료 등등

조금 짜증도 나지만 화천 토마토 축제는

화천에 가서 화천이 만든 게임들을 신나게 즐기면 된다는거...!!

넘넘 좋죠

 

 

광장을 꽉 메운 관광객들 황금 반지를 찾아라에 참여한 모습 인데요

2014년 토마토 축제 광경 입니다

대단 하지 않나요

참여한 외국인들이 말하길 스페인 토마토 축제보다 백배 더 재미 있다고 하더군요

스페인은 화끈하게 시작하여  반나절만에' 땡' 이라지요

화천 토마토 축제는 무려 3일간 토마토와 신나게 즐길수 있으니 스페인이 화천에 와사 벤치마킹해야 할듯 하네요

 

 

황금 반지가 끝나면 토마토 슬라이딩 대회도 열리고

토마토 씨름 대회도 열리는데 모두 공짜 라는거...ㅎㅎ

그냥 선착순으로 접수만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다는데

미리 도착하여 시간에 맞춰 접수를 해야 즐겁게 신나게 모두 즐긴다는거 꼭 알아 두시길...!!

 

 

황금반지 못 찾아도 즐겁고

찾으며 대박나는 축제

요즘 같은 불경기에 축제 참여 입장료 없지... 주차료 없지...

재미는 따불이지..

이런 축제 있으면  말해 보시라니까요

 

 

여름철 알찬 최고의 축제로  발돋움하는 화천 토마토 축제

몇명이 왔느냐는 안 따진다는데

그건 그냥 찾아온 여행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하는게 더 중요 하다나 뭐라나...ㅎㅎ

그래서 작지만 속은 꽉찬 찰 토마토 같은 마음으로 축제를 만든 다는군요..ㅎㅎ

 

 

토마토 축제가 역동적 이라면

여유로운 축제 쪽배축제는 어떨까...!!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9일 가지 화천 붕어섬에서 열리고 있는 쪽배축제

울창한 붕어섬 숲속에서 무더위를 한방에 날리는 최고의 피서 축제라 하겠습니다

 

 

북한강 맑은물에서 즐기는 용선 체험은 홍콩을 연상 시키는 신나는 물 체험

용선 대회도 있다고 하니 때 맞춰 가면 홍콩에서나 볼수 잇는 멋진 장면을 목격 할수도 있다니 잘 체크 하실길 권 합니다...!!

 

 

하늘을 날아가는 짜릿함

짚라인 ..!!

화천에서는 '하늘가르기'라고 이외수 작가가 명명 하였답니다

낭만적인 하늘가르기 북한강을 순간적으로 건널수 있는 체험 이지요

 

 

혼자 타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둘이서 북한강을 날아 건널수 있어 더 재미지답니다

다른곳과 달리 왕복이 가능하여 더욱 신나는 체험이네요

 

 

레일바이크 화천에도 있어요

붕어섬을 한바퀴 돌며 즐기는 레일바이크 그냥 앉아서 운전만하면

바이크가 알아서 달려준다는군요

더운 날씨에 수고하지 않아도 되니 더 좋지 않은가요

이밖에 쪽배 콘테스트 참여만해도 참여상이 있다고 하니 참여해 보셔요

 

 

뜨거운 여름의 대명사 해바라기

쪽배축제장에서 가까운 하남면 거례리 '사랑나무' 아래

황금 벌판을 이룬고 있어요

 

 

북한강변에 조성되어 강바람이 시원하며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여

해바라기가 피어나면 수 많은 진사들이 찾는 사진찍기 좋은곳으로 명성이 높은곳이죠

 

해바라기와 함께

라벤다 공원에는 여성들이 최고로 좋아 한다는 라벤다 향이 들판에 가득하답니다

 

 

해바라기와 함께 즐기는 천헤의 화원

화천 거례 마을은 지금 꽃잔치가 한참이에요

요기도 주차료 무료

입장료도 공짜...!!

 

 

해바라기의 다양한 얼굴을 바라보는 재미도 있으니 자세히 들여다 보길 권해요

거레마을에는 백일홍, 봉송화, 채송화 라벤다, 아마란스,코스모스등 다양한 꽃들이 반겨주며

대한미국 최고라 할수도 있는 무궁화 동산이 근처에 있으며

100여종의 무궁화가 활짝피어 여행객을 유혹한다고 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지난해 토마토 축제에서 천인의 스파게티를 즐기는

최문순 화천군수 입니다

 

화천 토마토축제 정보 알아보기 : http://www.tomatofestival.co.kr/

화천 쪽배축제 정보 알아보기 :   http://www.narafestival.com/02_wat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