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춘천 봄여행지 장절공 신숭겸 묘역 본문

여행

춘천 봄여행지 장절공 신숭겸 묘역

我空 2017. 3. 13. 08:59

고려 개국공신 신숭겸

그를 만나려 간다.

춘천의 비경 의암호변을 따라 장절공 신숭겸 장군 묘역을 찾았다.

춘처 서면 방동리 일대는 박사 마을로 유명하다

100명 이상의 박사가 탄생한 마을

서면에 살면 박사 자녀를 난다는 소문이 맞는듯...ㅎㅎ





박사마을 마을회관에서 조금더 들어가면 신숭겸 묘역 주차장이 나온다

주차장은 무료 이용이다.




춘천 봄내길 3코스 석파령 너머길

안내판에서 왼쪽으로 들어서면 묘역이 시작된다.

주차장에서 가까워 남녀노소 부담없이 찾을수 있는 명소다




제일먼저 만나는 신숭겸장군 동상

그의 위상을 처음으로 만난다.




묘역을 가지전에 잘절공 사당등을 먼저 둘러 보게 되는데

잘 정리된 절제된 공간에서 절로 숙연해지는 느낌이다.

장절사와 신숭겸 신도비등이 있다,




바로 옆 소나무 숲속으로 걸음을 옮기면 장절공 신숭겸 묘역이 나온다

전국 최고의 명당으로 알려진 묘역에는 

풍수지리설을 배우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와봐야 할 정도로 명당이라 한다.



3월초 내린 눈으로 방문 당시 잔설이 남았 있었다.

지금은 잔디에 푸르름이 시작 되지 않았을까

울창한 솔숲을 따라 장군의 묘지에 오르는길은 솔향이 가득하여 절로 힐링이 된다.



신숭겸장군 묘지는 다른곳과 다르게 3개의 무덤으로 되어 있다.

장군의 머리를 황금으로 하여 매장 하여

왕건이 도굴을 염려하여 3개의 무덤을 만들었다고 한다.


신숭겸 장군 묘역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멀리 춘천이 한눈에 들어 온다.

활짝 펼쳐진 춘천의 비경들 그리고 아득한 분위기

울창한 솔숲이 모여 최고의 명당이 되지 않았을까


신숭겸 묘역에서 내려오니

작은 나무에 오색 딱다구리가 먹이 사냥중이었다.

자연이 그대로 살아있는 춘천의 명소 장절공 신숭겸 묘역

부담없이 산책하기 좋은곳이다.

근처에 애니메이션박물관, 타조체험농장등이 있어 아이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곳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