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화천여행]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2013바로파로 축제를 즐기자 본문

여행

[화천여행]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2013바로파로 축제를 즐기자

我空 2012. 12. 30. 00:01

 

 산속의 바다

파로호에서 신나는 겨울 즐기기....

화천 산천어 축제가 2013년 1월 5일부터

화천천 일원에서 개최 되고

5개읍면에서는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축제가 열리고 있다는데...

 

제일 먼저 12월 28일 문을 연

화천군 간동면 유촌리 파로호에서 시작한

2013년 바로파로 겨울축제에 다녀 왔다.

 

 

 

2013 화천 바로파로 겨울 축제는 화천군 간동면민들이 힘을 모아

파로호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생각보다 규모가 큰 것에 놀라지 않을수 없다.

화천 산천어축제를 모방하여 인근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겨울 축제와 규모면에서

뒤지지 않는다.

▥ 축제기간 : 2012. 12. 28 ∼ 2013. 2. 12(47일간)

▥ 축제장소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유촌리 간동고등학교 뒤 파로호 일원

▥ 축제추진 : 간동면민

▥ 프로그램 : 산천어낚시, 송어낚시,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축구등

 

 

 

여러분 모두를 초대 합니다.

2013년 산천어 축제

기다리기 지루 하신 강태공 여러분

아이들 겨울 방학 동안

갈곳 못 정 하신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오세요

 

 

 

 

 

 

 

산천어 희망 터널을 자나면

바로 축제장

넓은 파로호에서 신나게 놀아 보자구요....^^

 

 

낚시터 입구에는

모닥불을 피워 놓아 몸도 녹이고....

낚시 포인트 정보도 얻을수 있는 정보의 장 ....

살짝 귀 동냥후

뒤에 보이는 낚시 매점및 주전 부리장에 들려서.....

 

 

낚시 하나 구입 하고

낚시 요령도 배워 봅니다.

사전 철저히 준비하고...

낚시터로 고고....**

 

 

낚시 도구들은 시중 가격과 별 차이 없음으로

낚시를 미리 준비 하지 않았다 하여도 걱정 끝

현장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며 되는 편리 함....

 

 

채비를 마쳤으며 이제 낚시를 시작 해 볼가요.

귀뜸으로 들은 오늘의 포인트는

입구에서 제일 떨어진 끝 부근...

그곳에 자리를 합니다.

 

 

오후 시간에 도착을 했더니 이미 많은 분들이 낚시를 즐기고 있네요

얼음은 이미 30cm 이상 얼어 있고

낚시 구멍은 마을 분들이 뚫어 놓아 낚시만 담그면

준비 끝...

 

 

와.....^^-^^

옆자리 가족들이 잡은 송어와 산천어....

씨알도 크고 많이 잡았네요

두 시간 정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낚시만 했다네요

너무 재미 있어 점심도 거른 채....

 

 

참여자 모두가 열심히 고패질을 합니다.

낚시를 물에 넣고 낚시대를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서

하면 됩니다.

참....쉽죠..

 

 

 산천어와 송어가 지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렇게 물속을 들여다 보며

잽싸게 옆구리에 바늘을 .....

진정한 낚시는 입으로 바늘을 물어야 하는데 말이죠

모로 가도 서울만 가도 된다는데

제일 잘 할수 있는 방법으로 낚시를 즐기면 그만 이죠...

 

 

송어 두마리와 산천어 한마리를 잡으셨네요

낚시에 정담은 없는가 봅니다.

 

 

여기도

일명 구멍치기?

위로 치켜 올린분 송어 한마리 낚아 올리는 중 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마지막에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놓친 고기가 대물 이라던데...

 

 

여기도 열심

저기도 열심....

집중력이 대단 합니다.

 

 

부부가 송어 한마리를 잡으셨네요

아이는 재미가 없나 봅니다.

그저 바라만 볼뿐,,,,

조금 추워 보이네요

얘야....넌 눈썰매나 타지....ㅋㅋㅋ

 

 

추우면 이리  온....

모닥불에 몸 좀 녹이고...

너도 낚시를 즐기렴....

 

 

 

고도의 집중력으로 지나가는 송어를 낚으려고 합니다.

오늘 이분 송어 대물 3마리 잡았다는....

 

 

드디어 한마리 잡아 올립니다.

송어가 제법 크네요

휘청 휘어 버린 낚시대가 보이나요

짜릿한 손맛

이 맛에 추위도 잊고 얼음 낚시를 즐깁니다.

 

 

함께한 아이들은 이 곳으로 보내세요

신나는 눈 썰매...

지칠줄 모르는 아이들

하루 종이도 탈 기세 입니다.

 

 

 

 

눈 썰매가 조금 식상 해지면

얼음 썰매를 타세요...

추억의 얼음 썰매 신명 나게 내기 한번 할까요...

 

 

맑은물이 흐르는 개울가에는

고기들이 놀고 있습니다.

이곳은 낚시 금지 구역 입니다.

토종 물고기 관찰 만 하세요

 

 

신나게 낚시하고 썰매타고 받은 상품권을 사용 해야지요

축제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바로파로 상품권...

흠 ....아렇게 사용하면 되네요

  

 

간동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과

산야초, 잣등 먹거리를 구입 할수 있네요

신나게 즐기고 질 좋은 농산물을 구입 할 수 있는 바로파로 겨울축제...

너무 좋은데요

 

 

황금 잣 선물세트...

 

 

가시오갈피 제품과 산야초

새해 부모님 선물로 최고 일 듯 합니다.

 

 

영양 만점 무 시레기도 보이네요

시래기국...찜에 넣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

밥 도둑 입니다.

 

 

용화산에서 생산되는 모듬 산채도 있네요

 

 

금강산도 식후경

신나게 낚시와 썰매를 즐기셨다면 회센타로 오세요

잡은 송어와 산천어를 가져 오세요

 

 

한마리에 2천원만 내면 회를 떠 드립니다.

간단하게 야채와 초장들을 구입해서 즉석에서 회를 즐깁니다.

 

 

아렇게 야채와 함게 주문하면 더욱 맛있는 회가 됩니다.

 

 

송어 향과 함께 한입...

소주를 부릅니다.

운전 하시는 분은 절대 금주 입니다.

 

 

회가 별로라고 하시는 분은

구이를 선택 하세요

회센타에서 잘 손질하여 적당히 소금 치고

타지 않게 은박지로 포장하고

'난로위에 올려 놓고 몸을 녹이는 동안 익어 갑니다.

 

 

아렇게 익으면 ....

맛있는 송어 숯불구이 완성....

 

 

 

 

살점이 먹음직 하네요

이제부터 시식에 들어 갑니다.

옆에서 말 시키기 없기 입니다.

개도 먹을땐 건드리지 않는다는거 아시죠

 

 

우동, 라면, 오뎅...

모두 됩니다.

또 매운탕...백반..

주문만 하세요

마을 부녀회원들이 전정들여 요리를  합니다.

손맛 좋은 부녀 회원들만 자원 봉사 하신다네요

 

 

 

 

 

잡은 고기가 부족하면 말씀만 하세요

저렴하게 향어, 송어 회 또는 구이가 즉석에서 주문 즉시 요리 됩니다.

 

 

빙어도 보이네요

초장에 한입 그맛도 일품인데

오늘은 패스.....

 

 

마을 주민들이 개발한 나무 난로 입니다.

화력이 대단해요

 

회센타 앞쪽엔

뭐가 있을까요

 

 

화천의 자랑 하이록 한우 즉석 구이터 입니다.

매일 싱싱한 하이록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드실수 있네요

 

 

등심과 안심을 축제 현장에서 즐길수 있습니다.

하이록 한우 맛은 소문들어 아시죠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등심은 육즙이 있도록 구워야 제 맛 이란거

숯불에 구워야 한다는거 아시죠

 

 

신나게 즐긴 바로파로 겨울축제

겨울이 지루 하신분들

언른 가 보세요

하루 해가 너무 짧습니다.

파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즐기는 겨울 축제

화천은 겨울이 제 맛 입니다.

찾아 가는 길 알려 드릴게요

 

 

바로파로 겨울축제가 떠나고 싶은 여행지 강원 베스트로 선정 되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