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속초관광수산시장 맛집] 속초의 싱싱한 회를 맛 보려면 이곳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 145호 진미횟집 본문

사진

[속초관광수산시장 맛집] 속초의 싱싱한 회를 맛 보려면 이곳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 145호 진미횟집

我空 2013. 3. 12. 04:30

2013년 3월2일

속초 영금정에서 출렁이는 봄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을

바라보며 기다려던 해넘이는 구름이 너무 많아

조금 아쉬움이 남았네요

회 하면 동명항 활어센타도 좋고

대포항도 좋지만

속초 관광수산시장의 아름다운 야경도 볼겸

시장을 찾아 갑니다.

화려한 조명과 함께 찾아온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시장 사람들은 이 무렵부터 더욱 바빠지게 됩니다.

싱싱한 생선을 파는 영동 북부지역 최대 시장

예전에는 속초중앙시장으로 잘 알려졌으나

어느때 부터인지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속초분들은 중앙시장 이라해야 금방 알아 듣고

길 안내가 쉬어 진다는거 알아 두세요

 

 

 

영금정에서 해넘이를 보고 바로 출발 하였는데 그리 멀지 않은 시장 전용 대형주차장에도 어둠이 깔렸네요

시장 지하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 공간이 좁아

이곳에 주차하는 것이 안전하고 걸어 가면서 시장의 아름다운 조명도 감상 할 수 있어 좋네요

 

 

화려하게 비춰진 속초관광수산시장 야경 입니다.

이 거리에는 유명한 씨앗호떡과 닭강정 골목이 있습니다.

또한 지하에는 활어 회센타가 있어 수산 시장도 구경하고

지하에서 맛 있는 회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습니다.

동명항 이나 대포항등 활어센타는 회 따로 야채등 따로 구입하여 다른곳에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속초관광수산시장 지하에 마련된 활어센타에서는 일반 횟집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입구에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145호 진미활어센터 입니다.

할머니와 며느리, 그리고 손녀가 함께 운영하는 아주 오랜된 횟집 입니다.

매일매일 싱싱한 횟감을 어판장에서 구매하여 찾아 오는 손님을 맞이 합니다.

 

 

 

오늘은 지인과 단둘이 진미활어센터를 찾았습니다.

겨우 자리 하나 잡아서 늘 하던대로 수족관에서 싱싱한 활어를 골라 주문 합니다.

이렇게 기본 밑 반찬들이 나오고 싱싱한 회를 준비하는 동안 미역국으로 속 달램을 합니다.

 

 

짜지 않고 자연으로 맛을 낸 국물이 시원한 미역국 부터 한그릇 맛을 봅니다.

 

 

진미활어센터는 바닷가 활어센타와 같은 방법으로 주문 합니다.

어항에서 먹고 싶은 활어를 고르면 손님이 보는 가운데 회를 떠 주는 개방형이라 더욱 믿음이 갑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 반찬등을 제외 하고는 일반 횟집처럼 부 메뉴가 전혀 없이 회를 푸짐하게 주어 맘에 딱 듭니다.

가격은 바닷가 횟집의 1/2 ∼2/3 정도로 아주 저렴하게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어요

 

 

마늘 간장 절임과 생강 절임...

상추에 함께 넣어 먹으며 더욱 입맛을 돋웁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생마늘을 곁들여도 좋습니다.

 

 

회를 먹을때 저는 요 다진 마늘과 와시비가 들어간 된장을 좋아합니다.

알아서 딱 나와주니 기분이 좋아 지네요

 

 

메추리알은 횟집 가면 대부분 나오는 기본 이네요

 

 

싱싱한 미역 줄기

요거 몇번 리필 했네요

손님이 많아 귀찮을 법 한데도 바로바로 리필해 주니 좋네요

 

 

영양 많은 단호박도 나오고....

 

 

드디어 오늘의 주메뉴 모듬회 입니다.

두 사람이 먹기엔 많은량 이네요

 

 

인증샷을 위해서 초장을 찍어 한컷 찍어 봅니다.

땡글땡글한 회의 살아있는 육질

이제부터 먹어 볼까요....

 

 

양념 된장과 함께 한입..

이때 와시비를 넉넉히 넣고 함께 먹으면 회의 살아있는 맛을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상추와 생강 절임과도 함께 먹어 봅니다.

∼∼ 맛 있는거....

조. 우. 다.

∼∼아 !!!

 

 

모처럼 연휴를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싱싱한 활어를 즐기러 찾아 왔네요

 

 

회를 먹고나면 필수 코스가 있지요

매운탕을 먹어 줘야 제재로 먹었다 하겠습니다.

 

 

회를 뜨고 남은 것과 수제비를 넣어 끓인 매운탕은 적당히 매콤하여

그 맛이 시원하다고 해야 하나요

뜨거운 국물을 먹으면서 왜 시원하다 표현 하는지....ㅎㅎ

 

 

야간 조명이 아름다운 속초관광수산시장 중간 부근에 지하 활어센타 입구가 있고

입구에 들어서면 첫번째 만나는 145호 진미활어센터 에서 즐긴 싱싱한 활어회

간만에 즐거운 만찬 이였습니다

 

 

진미활어센터는 콘도등 숙박 시설에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회를 즐기는 관광객을 위해 포장 서비스도 하는데요

이렇게 푸짐하게 주문 즉시 회를 떠서 포장 합니다.

 

 

들고 가기 좋게 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상추, 초고추장등을 넉넉히 넣어 줍니다.

콘도에서 즐기는 속초 바다의 싱싱한 활어회...

한잔하고 음주 단속 걱정도 없고 좋을 듯 하네요

매운탕 꺼리도 얘기하면 별도로 포장 가능 하다고 하네요

 

 

대 물림하며 지켜온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 지하 활어센타 터줏대감집

145호 진미활어센터는

속초시 중앙동 471-4번지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 지하에 있습니다.

예약문의 : 033 - 637 - 3376 / 010 - 6456 - 4557

수족관이 빨강색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