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대한민국 청정 1번지 화천의 사랑나무를 찾아 떠나는 자전거여행 / 동려선로 화천 산소길(O2길) 본문

여행

我空 2013. 5. 31. 06:01

대한민국 청정 1번지

화천의 사랑나무를 찾아 떠나는 자전거여행

화천의 길에 들어서는 순간

당신은 신선 입니다

걸어도 좋고

자전거를 타도 좋은곳 입니다

화천에 들어서는 순간

깨끗한 공기의 상쾌함을 맛볼수 있습니다

화천 자전거 여행은 이렇게 시작 합니다

굳이 자전거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됩니다

화천 버스 터미널에서 붕어섬쪽으로 500m 지점에

화천관광 안내소 겸 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전거 여행을 위한 가이드를 받고

자전거를 대여 받습니다

신분증과 1대당 1만원을 내고 대여를 받습니다

대여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대여 장비는 MTB자전거와 헬멧을 대여 받습니다

대여료가 비싸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대여 시간은 따로 없고,

자전거를 반납하면

화천에서 사용 가능한 화폐

"화천사랑 상품권" 10,000원권으로 돌려 드립니다

다시 말해서 자전거 대여는 꽁자 라는 거지요

자 그럼 자전거 여행 떠나 볼까요

오늘의 코스는 화천읍에서 하남면을 이어주는 푼툰 다리를 건너

거례리 마을

사랑나무까지 돌아 오는 코스 입니다

포스팅의 순서는 사랑나무에서 돌아오는 길 입니다

수백년 된 화천의 사랑나무

이곳에서 사랑을 맹세하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 머물면 더욱 좋은곳 입니다

춘천댐이 만들어지기 전에는

이곳이 화천에서 제일 넓은곳 이고 많은 농경지에서 풍요로운 마을이 형성되어 있는곳 이라고 합니다

느티나무 근처에는 화천에서 제일 큰 교회가 있었다고 하며

이 교회에는 화천에서 제일 규모가 큰 화천초등학교에도 없는 풍금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교회로

지역내 사랑을 전파하는 중심지 역할을 하고,

남녀의 사랑이 영글고 교회에서 맺어진 인연은 백년해로 했다하니

그 영험한 기운이 사랑나무에 그대로 이어져 내려 오나 봅니다

봄에 찾은 사랑나무 주변에는 청보리밭이 조성되어 더욱 싱그러운 모습으로 다가 옵니다

누구에게는 안식처로 누구에게는 편안한 쉼터로 자리를 내어주는 사랑나무

사랑나무의 희생을 우리는 배웁니다

빈의자에 앉아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한권의 책을  읽으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지게 합니다

청보리 밭에서 셀카도 찍어보고 추억을 남깁니다

북한강의 아름다움에 반해 셔타를 자꾸 누르게 합니다

햇살이 내려 앉은 북한강....

물살을 가르며 힘차게 달리는 조정팀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근처에는 라벤다 공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라벤다가 꽃망울을 터트리려 합니다

조만간 보라빛 꽃 향기가 물씬 풍기는 라벤다꽃이 만발 하겠네요

사랑나무에 한참을 머물다 이제 화천으로 다시 돌아갈 시간 입니다

측백나무 숲길을 따라 화천으로 가는길은 푸른 하늘과 어울려 한폭의 수채화가 됩니다

측백나무길을 지나면 메타세콰이어길 우리를 반깁니다

앞으로 5년정도 지나면 남이섬의 길보다 더욱 아름다운길이 될것 같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과 가벼운 인사도 나눕니다

가을이면 온통 해바라기 물결이 넘실대는 해바라기 길 입니다

이곳은 지금 청보리 바다 입니다

바람에 살랑이는 청보리 밭은 한마다로 황홀경 입니다

북한강의 푸른물결 높은하늘 청보리밭이 어울려 더욱 아름답게 다가 옵니다

청보리밭이 끝나는 길은 물위의길이 이어 집니다

이름하여 푼툰교

드럼통으로 연결하고 그 위에 길을 만들었습니다

조금씩 흔들거리는 재미가 있는 물위의길을 달리며 붕어섬의 비경을 감상 합니다

물위의 다리가 끝나면 화천의 생활체육공원의 강길을 달립니다

아름다운 숲길로 연결된 생활체육공원길....

화천에 들어선 열차펜션 입니다

기차가 화천까지 달릴순 없어도 이곳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벌써 화천이 보이기 시작 하네요

북한강을 가로 지른 물위의 다리를 건너면 화천 붕어섬 입구 입니다

걸어서도 좋고 자전거 여행도 좋은길 화천의 자던거 라이딩은 힐링을 하며 즐기는 행복한 여행 입니다

이곳에서 자전거를 대여 받아 하루 종일 즐길수 있는 자전거 여행 한번 즐겨 보세요

왼쪽이 화천 시가지및 버스터미널,

오른쪽이 자저거 라이딩 코스입니다

산천어가 가르키는 쪽으로 가면

붕어섬과 원천리 동구래 마을과 연꽃마을까지 갈수 있습니다

동려선로 화천 산소길에서 신선이되는 즐거움을 만끽한 하루였습니다

화천MTB 자전거 100리 길 자세히 보기  http://tour.ihc.go.kr/tour/theme.asp?menu=theme&submenu=TM0000004

자전거대여 안내 : 화천군청 문화체육과 자전거정책팀 033 - 440 -2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