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제주맛집}제주 여행도 식후경, 제주 바다의 해물이 가득한 청진동 해물탕/노형동맛집 본문

사진

{제주맛집}제주 여행도 식후경, 제주 바다의 해물이 가득한 청진동 해물탕/노형동맛집

我空 2013. 9. 4. 06:00

설렘으로 시작한 제주 여행 새벽일찍 일어나 아침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춘천에서 김포로 2시간 이상 기다려 제주행 비행기에 오릅니다

12시가 다 되어 도착 랜트카를 찾고 여행을 시작 합니다

 

여행을 시작 하기도 전에 뱃속에서 꼬로록....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찾은 해물탕을 먹으러 청진동 해물탕 식당을 찾아 갑니다

조금 과장된 말로 제주 바다의 모든 해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탕...

배도 고프지만 기대 되는데요

일단 네비녀의 안내를 받아 노형동에 위치한 청진동 해물탕 식당을 찾아 갑니다

 

문어와 전복, 새우, 키조개와 여러가지 해물들....

꽃게까지 너무 다양한 해물들이 많이도 들어가 입이 딱 벌어집니다

이렇게 푸짐하게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탕을 처음 만납니다

 

와우...

제주 여행 첫번째 먹거리 완전 대박 입니다

함께한 모든 일행의 입을 쩍 벌리게 하는 해물탕 맛은 과연 어떨까 궁금 해 지는데요

 

 

 

제주시 노형동 930-9 (원노형6길 3) 에 위치한 청진동 해물탕 식당은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어 쉽게 찾을수 있다

예약문의 064-743-6740

 

 

 

 

청진동 해물탕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찾아간곳

식당안은 이미 많은 손님들로 인산인해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할듯 하네요

비록 건물은 단층으로 되어 있지만 실내 공간이 넓어 많은 손님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수 있겠더라고요

 

 

청진동 해물탕 메뉴 입니다

상호에 해물탕이 들어 갔으니 메인 메뉴도 해물탕 입니다

우리 일행 4명은 해물탕 중 (55,000원)으로 사전 주문을 하였습니다

 

 

해물탕이 나오기전 원산지 표시를 보니 모두 국내산 이네요

반절지 크기의 종이에 직접 적어 넣은 글씨들 청진동 해물탕에서 취급하는 모든 생선과 해물 쌀과 야채등에 대하여 원산지 표시를 하였어요

너무 믿음직 하지 않나요

딱 하나 웅피는 러시아, 북한 이군요

웅피는 북방 대합조개를 웅피라고 하는건 다 아시죠

 

 

음식이 나오기전 잠깐 주인장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요

찾아오는 여행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자세로 각종 야채를 제주에서 생산되는 EM 미생물을 이용하여

직접 농사를 지어 식당에서 사용 한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가네요

내가 먹는음식과 똑같이 친환경 농법을 적용 야채를 재배하여 식당에서 손님에게 내어 놓으니 완전 대박 입니다

 

 

그 비싼 전복이 도대체 몇개나 들어간 거야....

주방장 손이 커도 너무 크네요

거기다 문어 한마리가 통채로 들어가고....

 

 

딱 새우도 많이 들어가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네요

 

 

국물보다 해물이 더 많아 밥을 안 먹어도 될 만큼 양이 많습니다

아래 조개가 웅피 조개 입니다

 

 

살이 오동통한 문어를 먼저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 일단 맛을 봅니다

싱싱한 문어의 씹히는 식감 숙회를 먹는 그런 맛 입니다

아니 간이 적당히 배어 숙회보다 훨 맛이 좋네요

 

 

제주도 전복  ....

쫀득한 감칠맛 나는 맛....

 

 

청진동 특제 소스를 살짝 찍어 먹어 봅니다

그냥 먹어도 맛이 좋은데 특제 소스를 살짝 찍어 먹으니 더욱 감칠맛이 나는군요

 

 

딱 새우 인데요

머리 부근을 자르고 꼬리를 잘라 꼬리쪽에서 저가락으로 살짝 밀면 이렇게 먹기 좋게 쏙 나옵니다

 

 

꽃게도 살이 제대로 올라군요 꽃게 살을 먹는 방법은 다 아시죠

종류별로 독특한 맛을 내는 해물들....

여러가지 해물별로 맛을 즐깁니다

 

 

어느새 밥 한공기 뚝딱 하고 여행길에 오릅니다

소주 한잔과 함께 주담을 나누며 해물탕을 먹으면 더욱 깊은맛을 느낄수 있었을텐데요

음주 휴식년제가 끝나지 않아 소주는 패스.....

어느새 그 많던 문어랑 키조개, 전복과 웅피, 꽃게등이 바닥 났네요

국물만 남아 있군요

 

 

오늘 처어므 시작하는 제주 여행은 이렇게 에너지를 충분히 충전하고 형제 바위가 있는 서귀포로 발걸으을 기분 좋게 옮깁니다

 

청진동 해물탕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930-9 (원노형6길 3)

 064-743-674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