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국내산 생족을 매일매일 삶아 더욱 진한 맛을 내는 족발 / 퇴계족발 / 춘천맛집 본문

사진

국내산 생족을 매일매일 삶아 더욱 진한 맛을 내는 족발 / 퇴계족발 / 춘천맛집

我空 2013. 8. 18. 06:00

무더위가 계속 되어 몸이 지쳐가고 있지요

연일 게속되는 폭염에도 에너지 절약으로 에어컨도 켜놓지 않은 사무실

땀은 나고 하루 버티기 정말 어렵습니다

 

2013. 8. 23(금) 불타는 금요일

오후 잠간깐소나기가 그나마 시원한 바람을 몰아다 주네요

 

오후 6시 땡 치자마자 집에서 샤워라도 하려고 퇴근을 합니다

화천에서 춘천으로 가는 길은 아스팔트가 녹아 내리듯

뜨거운 열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주유소에 들려 애마도 에너지 보충하고 시원한 물 한모금 얻어먹고 출발 하려는데

전화벨이 울리네요

친구로부터 온 전화....

 

정말 맛있는 족발집이 있는데 한잔 하자 합니다...

이 인간 요즘 음주휴식년제 시행 하는줄 모르나....

어쨋든 불러주는게 고마워 콜하고 족발집을 찾아 갑니다

 

 

집 근처에서 멀지ㅜ않은곳에 위치한 퇴계족발

춘천시 퇴게동 LH주공1차 아파트 옆 길가에 있어 찾기도 좋고

근처에 춘천에서는 유명한 산부인과등이 있어 목은 좋은듯 하네요

술을 먹지 않아 족발집이 개업 했는지 모르고 다녔네요

 

 

국내산 생족 당일 삶아 당일 판매 한다는 입구의 문구 일단 맘에 드는데요

거기다 HACCP 인증받은 돼지의 생족만을 사용한다니 더욱 믿음이 가는군요

 

 

전화받고 총알 같이 달려 찾아 갔으나 일행들이 밖에서 어정 거립니다

이유인즉, 10여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족발집에 불이 난나 봅니다.

 

뜨거운 여름 문전성시 입니다....

그렇게 기다려 자리를 잡고 족발을 주문 합니다

대(大)자를 주문하였으나 당일 판매량이 딸려 중(中)으로 하라 하네요....

그래도 못 먹고 가는것 보다 났지....

 

 

기본 반찬은 거의 비숫하지요

특이 한게 무 말랭이김치를 별도로 이렇게 푸짐하게 주네요

족발이랑 무 말랭이무침을 함께 먹어보니 간도 적당하고 깊은맛이 있는게 내입엔 딱 좋네요..

 

 

이건 또 뭐여....

어리굴젓,,,

보통 새우젓을 내어 주는데 새우젓이랑 어리굴젓이 따로 나와 입맛에 맞게 먹을수 있어 좋구나

 

 

내가 좋아하는 부추무침...

 

 

족발에 빠질수 없는 새우젓과 시원한 냉 콩나물국...

 

 

상추에 청양고추 마늘등등....

 

 

 우선 부추랑 무 말랭이 족발을 함게 먹어 봅니다

매일 매일 삶아내는 족발이라 그런지 쫀득하게 입안에 좍 붙는 맛이라고 해야 하나...

맛집 전문 블로거가 아니라 표현을 잘 못 하지만

한마디로 새로운 맛

짱 이네요

 

 

상추삼쌈 족발, 부추, 무말랭이, 마늘 넣고 또 다른 느낌으로 한입

좋다 좋아....

양념은 어리굴젓으로 하였는데 새우젓 보다 헐 맛이 좋더라는....

 

 

술도 안 먹는넘이 조금 밖에 없는 안주 축 낸다고 구박을 해도

자꾸 손이 가게하는 족발....

정말 맛이 있었네요

 

모자른 족발을 대신해 식사겸 안주로 쟁반 막국수 하나 추가 주문 했어요

 

 

막국수 전문점에서 먹는 막국수와는 또다른 맛 퇴계족발 쟁반 막국수

신 개념이라고 할까...내입엔 조금 미흡하지 않았나 싶은데 옆 테이블 청년들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음식도 세대차이를 느끼는 순간 입니다

 

안주 가 모자라 2차 생맥은 아공이 쏩니다

구박 받으며 족발 안주를 축 냈으니 이정도는 해야지요....

 

 

먹지도 앉는 술에 취했나 명함 사진이 영 그렸네요

그래도 참고 하시길...

 

 

퇴계족발

033- 256-9245

강원 춘천시 퇴계동 968-7 / 퇴계 LH 1차 아파트 입구 오른쪽 100m / 주차장은 퇴계족발 건너편 대형 주차장 이용 : 오후7시부터 무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