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의 맛있는 여행

[영양여행]빛갈찬 고추와 배추와 만나 김장 체험을 할수 있는 빛갈찬 영양김장축제 본문

여행

[영양여행]빛갈찬 고추와 배추와 만나 김장 체험을 할수 있는 빛갈찬 영양김장축제

我空 2012. 11. 27. 21:34

햇빛을 듬뿍 받아 더 맛있는 명품 고추 하면 아시죠

경북 영양 빛갈찬 고추 라는거.....

맛 종고

향...끝내 줍니다.

때깔 곱고 선명한

인기 만점 영양고추와 아삭한 무공해 고랭지 배추가 만나

올 겨울 마침내 명품김치로 태어 난다는 소문을 듣고

물어 물어 찾아 간곳 경북 영양 고추 축제장 이네요

  

 

빛갈찬 영양고추 축제는 빛갈찬 영양 고춧가루, 무공해 고랭지 배추,

국내산 최고의 양념으로 어머니의정성과 손맛으로 명품 김치로 탄생 한다는데

직접 체험을 해 보기로 했어요

김장체험 접수처에서 1만원을 내고 접수를 하면 매일 체험장에서 직접 담가

가져 갈수 있으며 보쌈 점심 식사를 제공 하니까 사실상 공짜나 다름 없네요

 

 

자 그럼 체험에 참가한 여러분들과 함께 김장응 담가 볼까요

 

 

영양군 과장님의 김치자랑과 김치 만들기 체험 요령등을 듣고, 군수님 감사말씀, 문화원장님의 영양 사랑 이야기를 듣고....

 

 

절임배추와 영양 만점 양념이 입장 합니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넣어갈 통도 하나 준비 해 주시고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하였네요

 

 

잘 절여진 배추 잎을 한잎 한잎 들어서 골고루 양념을 넣습니다.

어머니의 정성을 생각하며 차근차근 넣어요

 

 

한손으로 배추잎을 잡고 한손으로는 양념을 들어 골고루 넣으면 되네요

김장 참 쉽네요

 

 

양념을 골고루 다 넣으면 양념이 새어 나오지 않게 마지막 잎으로 감아 줍니다.

요렇게 예쁘게 한 다음....

 

 

이렇게 잘 만든 김치를 김치통에 넣습니다.

그러면 오늘 김장김치 체험 끝

 

 

 

뚜껑을 닫고 집으로 가져가면 되네요

아이들과 함게 온 가족이 참여해서 가족의 정도 나누고 간접 교육도 하고 일석 2조 네요

 

 

김장 체험장 옆에는 오늘 체험한 재료를 제공한 김치 공장이 있는데

공장이 청결하고 믿음직 했답니다.

 

 

 

요즘 아파트에서는 김장 절임 하는것도 쉽지 않아 김장 하기 걱정 되는데요

이제부터 배추 절임 걱정 끝 입니다.

 

산지에서 갓 수확한 싱싱한 배추를 깨끗한 물과 천일염으로

청결하게 절여 보내주는 착한 농부네가 있네요

필요한 량을 주문하면 김장 날자에 맞춰 배달 해주니

집에서는 양념 준비만 하면 준비 끝....

 

양념도 걱정 됫면 절임배추 + 양념을 주문하면 택배로 직송 해 주는 편리함이 있네요

그것도 귀찮다 하는 가정에서는 김장을 주문 하세요

 

 김장체험도 하고 주실마을 조지훈 시인의 문학관도 여행 할수 있는

빛갈찬 영양김장축제 는 ?

 

 

 

축제장소 :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영양고추특구내

사전예약 : http://kimchi.iknowi.com/ 

참가신청및 문의 : 영양군 축제추진위원회 / 054 - 683 - 7300

 

 

 

 

 

 

 

 

 

 

 

 

Comments